[스페인어 참쉽다] 상황별 감정, 감성 표현법 정리!

배우기|2017. 3. 1. 00:48

 스페인어로 감정, 감성, 표정, 느낌 등에 대해 배우기!! 


오늘은 스페인어로 매일 매일 느끼는 감정들

감성, 표정, 느낌, 등을 어떻게 표현하는지

그리고 관련된 용어들을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^^



스페인어로 "좋은" 감정들 단어(용어) 정리 


행복한 = feliz [펠리스]

기쁜 = alegre [알레그레], contento(a) [꼰뗀또(따)]

신난 = excitado(a) [엑시따도(다)]

재밌는 = ameno(a) [아메노(나)]

즐거운 = divertido(a) [디베르띠도(다)]

자랑스러운 = orgulloso(a) [오르구요소(사)]

고마운/감사하는 = agradecido(a) [아그라데시도(다)]

사랑에 빠진 = enamarado(a) [에나모라도(다)]

놀라운 = sorprendido(a) [소르쁘렌디도(다)]

만족한 = satisfecho(a) [사띠스페초(차)]

감탄한 = admirado(a) [아드미라도(다)]

관심이 있는 = interesado(a) [인떼레사도(다)]



스페인어로 "안좋은" 감정들 단어(용어) 정리 


슬픈 = triste [뜨리스떼]

화난 = enfadado(a) [엔파다도(다)]

몹시 분노한 = enfurecido(a) [엔푸레씨도(다)]

아픈 = enfermo(a) [엔페르모(마)]

지루한 = aburrido(a) [아부리도(다)]

의기 소침한 = deprimido(a) [데쁘리미도(다)]

후회하는 = arrepentido(a) [아레뻰띠도(다)]

혼란스러운 = confundido(a) [꼰푼디도(다)]

좌절한 = frustrado(a) [프루스뜨라도(다)]

무서운 = tener miedo [떼네르 미에도], espantoso [에스빤또소]

역겨운 = disgustado(a) [디스구스따도(다)]

부러워하는 = envidioso(a) [엔비디오소(사)]

질투많은 = celoso(a) [쎌로소(사)]



그외에도 스페인어는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지만

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법은 앞에 "가지다=tengo"라는 단어를 붙이는것입니다.


예를 들어,


tengo hambre = 나는 배고파

tengo dolor de cabeza = 나는 머리가 아파

tengo que hacer algo ahora = 나는 지금 무언가를 해야해

tengo miedo = 나는 무서워

tengo mal humor = 나는 기분이 안좋아

tengo calor = 나는 더워

tengo frio = 나는 추워

댓글()